google-site-verification=qmmHpATRGk6nu0KeZFFjHnTzRzymaB-HjOLy52vShQk 밤에 소변이 자주 마려운 증상
본문 바로가기
loading
건강

밤에 소변이 자주 마려운 증상

by )(*&^^ 2021. 3. 23.

밤에 소변이 자주 마려워 잠을 자다가 깨는 것을 야간뇨라고 합니다.  이러한 밤에 소변이 자주 마려운 증상에 대한 원인에 알아보겠습니다.  배뇨 장애인 야간뇨로 인해 잠을 제대로 들지 못하면 만성피로 및 스트레스로 인해 삶의 질이 많이 떨어질 수 있으니 원인을 알고 먼저 파악하고 치료를 하는 것이 매우 중요합니다.  

 

 

밤에 소변이 자주 마려는 원인인 야간뇨는 어떠한 이유로 나타나는지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썸네일

야간뇨의 원인 및 증상

과민성 방광의 경우에는 소변이 방광에 조금만 차도 요의를 느끼는 것입니다.  이러한 과민성 방광은 소변을 참을 수 없기에 밤에 잠을 자다가도 일어나 소변을 보는 야간뇨가 발생하며 절박성 요실금인 소변이 새는 증상을 경험하기도 합니다.

 

당뇨가 있다면 밤에 소변이 자주 마려울 수 있습니다.  혈당이 높아지게 되면 평상시보다 소변의 양이 많아지고 밤낮 가리지 않고 요의를 자주 느낄 수 있습니다.

 

평소 잠을 제대로 자주 못하는 불면증이 있는 경우입니다.  야뇨증이 있는 것은 잠을 자지 않고 깨어 있기 때문에 화장실을 가고 싶은 느낌이 드는 것일 수 있습니다.  불면증이 없어지면 밤에 소변이 마려운 증상이 완화된다고 합니다.

 

수면무호흡증은 잠을 자는 도중에 순간 숨을 멈추는 것을 말합니다.  미국의 어느 연구에 의하면 수면무호흡증 환자의 경우 80% 이상의 야간뇨를 증상이 있다고 결과를 나타냈다고 합니다.

 

 

남성들에게 흔히 나타나는 전립선에 염증이 생기는 전립선염을 앓고 있는 경우 소변이 자주 마렵고, 배뇨통, 혈뇨, 야간뇨의 증상의 나타날 수도 있습니다.  전립선 비대증 또한 배뇨장애로 밤에 소변이 자주 마려운 증상을 경험할 수 있습니다.  전립선이 커지면서 요도를 압박하여 소변 줄기가 가늘어지고 소변이 세기도 합니다.

 

 

세균, 바이러스가 방광에 침투하여 염증이 생기는 방광염으로 인해 야뇨증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방광염의 초기에는 잔뇨감이 들며, 야간뇨가 발생하며 방광 주변의 염증이 심해지면서 혈뇨나 심한 냄새가 나는 분비물이 소변을 볼 때 발생하기도 합니다.  

 

 

 

마치며

지금까지 밤에 소변이 자주 마련운 증상에 대한 원인을 알아보았습니다.  모든 병이 그렇지만 초기에 증상이 나타나면 방치하지 마시고 빠른 시일 내에 병원에 방문하여 검사와 치료를 받아야 건강한 삶을 오래 지속할 수 있습니다.  그럼 다음 시간에는 더 좋은 정보로 찾아뵙겠습니다.

 

반응형

'건강' 카테고리의 다른 글

간에 좋은 음식  (0) 2021.03.30
콤부차 효능  (0) 2021.03.24
간수치가 높으면 나타나는 증상  (0) 2021.03.17
내장 지방 빼는 법 이렇게~  (0) 2021.03.10
HDL 콜레스테롤 높이는 방법 이렇게!  (0) 2021.03.09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