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oogle-site-verification=qmmHpATRGk6nu0KeZFFjHnTzRzymaB-HjOLy52vShQk OTP 배터리 교체 방법
본문 바로가기
loading
생활

OTP 배터리 교체 방법

by )(*&^^ 2021. 3. 22.

우리는 스마트폰이나 컴퓨터만 있으면 은행에 직접 방문하지 않고서 우리는 은행 거래를 쉽게 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은행 거래를 할 때 중요한 인증수단으로 보안카드인 OTP카드를 사용하게 됩니다.  이러한 OPT 보안카드는 오래 사용하다 보면 배터리가 방전되어 사용할 수 없게 됩니다.  원활한 은행 거래를 위해 OTP 배터리 교체 방법과 otp 발급 방법 및 비용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OTP 종류

One Time Password의 약자로 OTP는 금융거래를 할 때 임의의 숫자를 입력하여 거래의 안정성이 높일 수 있는 보안 수단으로 사용됩니다.   OTP는 열쇠고리처럼 생긴 토큰형과 지갑에 간편하게 넣을 수 있는 카드형이 일반적입니다.  이러한 OTP는 배터리를 이용하여 작동이 되는 원리를 가지고 있습니다.

 

 

OTP 배터리 유효기간

OTP의 배터리를 발급업체에 따라 다르지만 대게 2년에서 3년 정도 사용하게 되면 배터리가 소진됩니다.  만약 더 자주 사용한다면 사용기간이 더 단축될 수 있고, 사용이 자주 하지 않는 경우에는 좀 더 길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썸네일

 

OTP 배터리 교체

배터리 수명이 다 된 otp는 버튼을 눌러도 작동하지 않기 때문에 otp배터리 교체를 고려하실 것입니다.  하지만 otp는 중요한 보안 수단으로 사용되는 것으로 애초에 내부를 열어 배터리를 교체할 수 없게 만들어져 있습니다.

otp-배터리-교체불가
otp 배터리 교체 불가

 

OTP 내부를 열게 되면 모든 정보가 초기화되기 때문에 은행에서도 배터리 교체가 아닌 재발급을 해주는 것입니다.  즉 otp 배터리 수명이 다 되었을 때에는 은행에 방문하여 교체하는 방법 외에는 없습니다.  

otp-배터리-초기화
opt-배터리-알고리즘

 

 

 

OPT 재발급 필요서류

개인 otp 재발급 시에는 사용하던 otp와 신분증, 통장, 통장 도장을 가지고 은행에 방문하시면 됩니다

 

법인 대표자가 은행에 방문할 때에는 등기사항 전부증명서 및 사업자등록증, 법인 인감도장 및 법인인감증명서, 대표자 신분증,  거래통장 및 도장을 가지고 재발급을 받을 수 있습니다.  대표자가 아닌 대리인이 방문할 때에는 등기사항 전부증명서 및 사업자등록증, 법인인감 및 법인인감증명서, 위임장, 사원증 또는 재직증명서, 통장 및 통장 도장을 가지고 방문하시면 됩니다.  

 

개인사업자의 경우 대리인이 신청할 수 없으며 사업자등록증, 신분증, 통장과 통장 도장으로 otp 보안카드 재발급받을 수 있습니다.

 

 

 

 

OTP 재발급 비용

은행 및 증권사에 따라 발급 비용에 차이가 있습니다.  토큰형은 대략 2천 원에서 3천 원 사이이며, 카드형은 1만 원 정도의 비용이 발생합니다.  

 

 

 

otp 무료 발급 및 재발급 방법

은행마다 진행하는 프로모션을 이용하는 방법으로 고객등급 및 안전등급을 높이면 otp 발급 수수료를 면제해 주거나 50% 할인해 주는 프로모션을 활용해 보시기 바랍니다.

 

 

 

지금까지 otp 카드 재발급하는 방법과 함께 opt 배터리 교체를 하지 못하는 이유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otp는 은행거래에 있어 매우 중요한 보안매체이기 때문에 내부를 열 수 없으니 재발급을 통해 안전한 거래를 하시기 바랍니다.  다음 시간에는 더욱더 유용한 정보로 찾아뵙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생활' 카테고리의 다른 글

출산장려금 신청 절차 및 방법  (0) 2021.12.04
에너지바우처 신청방법  (0) 2021.12.03
2022년 용띠 운세 어떤 행운이~  (0) 2021.12.02
2022년 쥐띠 운세 대박~!!!  (0) 2021.12.01
2022년 달력 무료 다운로드  (0) 2021.11.04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