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oogle-site-verification=qmmHpATRGk6nu0KeZFFjHnTzRzymaB-HjOLy52vShQk 온누리상품권 사용처
본문 바로가기
loading
생활

온누리상품권 사용처

by )(*&^^ 2021. 12. 9.

온누리상품권 사용처

온누리상품권사용처_썸네일

 

신용카드의 혜택을 잘 살펴보고 사용하는 것도 좋지만 지역상품권이나 온누리상품권을 사용하게 되면 5%~10% 정도 할인된 금액으로 물건을 살 수 있습니다.  이는 요새 예적금 이율을 비교해보면 꽤 큰 금액임을 알 수 있습니다.  절약과 함께 할인된 금액으로 온누리상품권을 활용해 보시기 바랍니다.

 

 

이렇게 많은 할인이 되는 온누리 상품권을 사용하지 않는 이유는 귀찮거나 사용처를 모르기 때문일 거라 생각합니다.  전통시장은 물론 마트나 일반 가게에도 사용할 수 있는 곳이 많은데도 불구하고 홍보가 덜된 탓도 있을 것입니다.

대부분의 전통시장은 거의 사용 가능하며 동네 마트나 가게에도 온누리상품권을 취급하는 곳이라면 문 앞에 스티커가 부착되어 있을 것입니다.  그러나 가끔 부착하지 않아 취급처임에도 불구하고 사용하지 못할 때가 있으니 결제하실 때 꼭 확인하고 사용해 보시기 바랍니다.

 

 

그럼 내가 살고 있는 곳의 온누리상품권 사용처를 알아보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온누리상품권 사용처 찾는 방법

(1) 검색창에 [전통시장 통통]을 입력 후, 사이트에 들어갑니다.

검색창_전통시장통통
온누리상품권 사용처 찾기1

 

 

(2) 전통시장 통통 홈페이지 메뉴에 [온누리상품권]을 클릭하고  좌측에 [가맹점포 찾기]를 누릅니다.

전통시장통통_홈페이지
전통시장통통 사이트 검색

 

 

(3) 가맹점을 찾을 때 지류, 모바일, 전자 중 1개를 선택하고 본인의 지역을 체크하여 [검색]를 클릭하여 가맹점을 찾습니다.

지류인 종이가 가장 가맹점이 많고, 그다음 전자, 모바일 순입니다.  종이로 온누리상품권의 가맹점이 가장 많이 있기 때문에 구입하실 때 지류로 사는 것이 사용할 곳이 다양할 것입니다.

 

 

지역을 도, 시, 군구까지 세세하게 선택하는 것이 시장 주변 사용할 수 있는 가게까지 검색되니 유리합니다.

온누리상품권_사용처찾기_지역검색
온누리상품권 사용처 찾기

 

(4) 가맹점 결과를 보면 카페부터 시작해서 음식점, 한복 등 다양하게 사용할 수 있는 업종이 나옵니다.  

온누리상품권_사용처_결과
온누리상품권 가맹점 결과

 

 

종이 상품권 이외에 전자, 모바일도 위의 방법과 같이 검색해서 보시면 온누리상품권을 사용할 수 있는 가맹점을 찾을 수 있습니다.  

구체적으로 내가 자주 이용하는 점포가 온누리상품권 가맹점인지 확인하는 방법은 종이나 모바일, 전자를 체크하고 지역을 선택한 후 가맹점명을 입력하시면 정확히 알 수 있습니다.

 

 

 

유효기간 및 할인금액

지금까지 온누리상품권 사용처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생각보다 다양하게 가맹점이 있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온누리상품권은 평소 5% 할인된 금액으로 구입 가능하며 명절이나 특별한 날 최대 10%까지 할인된 금액으로 구입할 수 있으니 최대한도까지 구입하여 활용해 보시기 바랍니다.  상품권의 유효기간도 5년이니 사용기간도 충분할 것입니다.

 

저축을 하는 것도 중요하지만 지출에서도 최대 10% 할인된 금액으로 현명한 소비를 해야 합니다.  현재 기준금리가 올라 예적금 금리가 약간 올랐지만 10% 이율에 한참 못 미치는 것을 생각하면 온누리 상품권을 활용하여 소비하는 것이 많은 혜택임을 알 수 있을 것입니다.

반응형

'생활' 카테고리의 다른 글

휠체어 무료대여  (0) 2021.12.18
탄원서 작성 요령 및 예시  (0) 2021.12.10
2022년 돼지띠 운세 이럴수가~!  (0) 2021.12.06
출산장려금 신청 절차 및 방법  (0) 2021.12.04
에너지바우처 신청방법  (0) 2021.12.03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