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oogle-site-verification=qmmHpATRGk6nu0KeZFFjHnTzRzymaB-HjOLy52vShQk 휠체어 무료대여
본문 바로가기
loading
생활

휠체어 무료대여

by )(*&^^ 2021. 12. 18.

다리, 발목, 무릎 등을 다쳐 거동이 힘들 때에 휠체어가 있으면 다친 사람도, 돌봐주는 사람도 한결 힘이 덜 들 텐데요, 휠체어를 어디서 구하는지, 비용은 왠지 비쌀 거 같아 이런저런 부담으로 휠체어를 사용 못하고 계신 분들이 많으실 것입니다.  우리나라는 이러한 사람들을 위한 휠체어 무료 대여를 하는 혜택을 제공하고 있어 어떻게 이용할 수 있는지에 대한 방법과 이러한 혜택을 받지 않고 유료로 대여할 수 있는 방법도 함께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휠체어 무료 대여 방법

예상하지 못한 돌발상황으로 일시적으로 몸을 다쳐 휠체어가 필요한 경우 부담스럽게 구입을 하는 것보다 대여하는 것이 효율적일 것입니다.  휠체어를 무료로 사용할 수 있는 3가지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1) 관할 지역 보건소

문의하여 내가 살고 있는 지역에서 휠체어 무료 대여 사업을 하는지 확인해 보는 것입니다.

 

(2) 관할 지역 주민센터

주민센터 역시 본인이 살고 있는 지역에 문의하여 이용하는 것입니다.  하단 부분에 휠체어 무료 사업을 하고 있는 지사를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3) 국민건강보험공단

요양기관에서 입원 중인 사람의 경우에는 대상에서 재외 되며 국민건강보험에 가입된 가입자 및 피부양자, 의료급여자가 대상임을 알려드립니다.  또한 국민건강보험공단에서는 휠체어는 물론 목발, 보행기 등 의료보조기도 무료로 대여하고 있는 사업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º 대여 가능 보조기 종류

- 휠체어의 경우 성인이 사용할 수 있는 기본형과 아동형으로 구분됩니다.  기본대여기간은 2개월이며 1개월씩 2회까지 연장 가능하여 최대 4개월까지 사용할 수 있습니다.

 

- 보행기와 목발 또한 기본 2개월을 대여할 수 있으며 휠체어와 같이 1개월씩 2회까지 연장 가능하여 최대 4개월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국민건강보험공단_대여보조기_종류
국민건강보험공단_보조기대여표

 

보조기사진
보조기종류

 

 

º 휠체어 대여 방법

신청하는 사람 or 대여자의 신분증을 지참하여 대여 지사로 방문하여 신청할 수 있습니다.  지사 방문 전 전화로 예약이 가능하므로 미리 예약하고 방문하는 것이 좋습니다.

 

아래와 같이 국민건강보험공단 홈페이지에 방문하며 방문하고자 하는 지사의 보조기 잔여현황을 확인할 수 있으니 필요한 보조기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국민건강보험공단_지사별잔여보조기현황

 

 

 

 

대여 지사

아래는 휠체어를 무료로 대여할 수 있는 전국 지사 내역입니다.  가까운 곳에 먼저 전화 문의하고 방문해 보시기 바랍니다.

국민건강보험공단_보조기대여_지사_리스트1
국민건강보험공단_보조기대여_지사_리스트2
국민건강보험공단_보조기대여_지사_리스트3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