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oogle-site-verification=qmmHpATRGk6nu0KeZFFjHnTzRzymaB-HjOLy52vShQk 간에 좋은 음식
본문 바로가기
loading
건강

간에 좋은 음식

by )(*&^^ 2021. 3. 30.

간의 대표적인 기능은 해독과 여과기능을 하는 것입니다.  음식을 섭취하면 간에서 해독을 하여 배출을 하게 됩니다.  그러나 술이나 독소가 많은 음식들을 끊임없이 섭취하게 되면 간이 제대로 기능을 하지 못해 독소가 몸 밖으로 배출이 되지 않아 만성염증 및 각종 질환에 시달리게 됩니다. 이렇게 중요한 역할을 하는 간을 건강하고 제대로 된 기능을 하기 위해서 간에 좋은 음식을 섭취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이번시간에는 간에 좋은 음식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썸네일

 

 

간에 좋은 음식

생선에는 불포화지방산인 오메가3가 다량 함유되어 있습니다.  오메가 3은 염증을 없애주며 간의 혈관 및 간 손상을 예방해 줍니다.  매일 생선을 끼니마다 먹는 것은 어려우니 오메가 3 영양제를 복용하는 것도 방법일 듯합니다.

 

 

견과류에도 불포화지방산인 오메가 3와 셀레늄이 함유되어 있어 간 건강에 도움이 됩니다.  특히 아몬드와 호두에는 토코페롤과 폴리페놀 성분이 활성산소를 억제하여 간 손상은 물론 노화방지에도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

 

 

강황에는 커큐민이라는 염증 완화에 도움을 주는 성분이 들어 있습니다.  간의 염증은 없애주고 손상된 간을 치료해 주는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또한 커큐민에 들어 있는 항산화 성분이 활성산소를 제거하여 노화를 예방해주는데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딸기, 블루베리, 빌베리 등은 안토시아닌이 풍부하여 눈 건강에 도움이 되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이러한 베리류는 눈 건강뿐만 아니라 항산화 성분이 풍부하여 간에 피로가 쌓이는 것을 예방 주고 회복시키는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양파퀘르세틴 성분이 간을 해독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양파는 혈액을 맑게 해주고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어 지방간을 예방하는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한 연구에 따르면 마늘과 생강을 먹으면 간수치가 감소된다는 실험 결과가 있으며 마늘의 알리신 성분이 항산화 작용을 하여 간이 손상을 예방해 주며 생강의 쇼가올 성분과 진저론 성분 또한 항산화 작용을 한다고 합니다.

 

 

포도에는 혈관을 튼튼하게 하는 OPCs 성분이 있습니다.  포도는 알맹이 자체에도 영양성분이 있지만 포도씨에 약리성분이 많이 함유되어 있어 포도를 섭취할 때 씨와 함께 먹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포도껍질에 들어 있는 탄닌 성분이 항산화 작용을 하여 간의 염증 개선 및 노화방지에 도움이 줄 수 있습니다.

 

녹차에 들어 있는 카테킨 성분이 항산화 작용으로 노화 방지와 혈관건강에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다만 녹차에도 카페인 성분이 들어 있기 때문에 과하게 마시는 것은 좋지 않으니 하루 400mg 이하로 마시는 것이 적정량입니다

 

흰쌀밥을 섭취하는 것보다는 잡곡이나 현미밥을 먹는 것이 지방간 예방에 도움을 될 수 있습니다.  흰쌀밥의 경우에는 GI지수가 높아 혈당 수치를 빠르게 높여 지방간을 유발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마치며

지금까지 간에 좋은 음식들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간에 좋은 음식들을 보면 항산화 작용을 하며 GI지수가 낮은 음식이고, 오메가 3이 다량 함유된 음식임을 알 수 있습니다.  이러한 음식들을 섭취하여 간 건강을 오래 유지할 수 있도록 노력해야 할 것입니다.

반응형

'건강' 카테고리의 다른 글

콜라비 효능  (0) 2021.04.05
타우린 효능  (0) 2021.04.04
콤부차 효능  (0) 2021.03.24
밤에 소변이 자주 마려운 증상  (0) 2021.03.23
간수치가 높으면 나타나는 증상  (0) 2021.03.17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