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oogle-site-verification=qmmHpATRGk6nu0KeZFFjHnTzRzymaB-HjOLy52vShQk 콜라비 효능
본문 바로가기
loading
건강

콜라비 효능

by )(*&^^ 2021. 4. 5.

콜라비는 순무와 양배추를 교배하여 만든 채소로 무보다 단맛과 생고구마 같은 아삭한 식감을 가지고 있어 생으로 먹기 좋습니다.  이러한 콜라비는 우리 몸에 어떠한 좋은 작용을 하는지 콜라비 효능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콜라비 효능

콜라비-사진
콜라비

 

콜라비에는 수분 함량이 높으며 섬유질이 풍부하여 포만감을 줍니다.  또한 단맛에 비해 100g 27kcal의 낮은 칼로리도 다이어트할 때에 섭취하면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  또한 풍부한 수분과 식이섬유가 장운동을 활발하게 하여 변비 예방 및 개선이 도움이 됩니다.

 

콜라비에는 사과의 4배에서 5배의 비타민C가 다량 함유되어 있고 피부미용과 더불어 노화방지에 도움이 됩니다.  웬만한 과일보다 비타민이 풍부하니 평소 과일을 먹는 것도 좋지만 콜라비도 함께 섭취하는 것이 건강에 좋을 것입니다.

비타민C는 면역력을 높이고 피로 및 스트레스를 해소하는데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

 

콜라비는 비타민C도 풍부하지만 비타민A도 다량 함유되어 있습니다.  비타민A는 눈 건강과 직접적 연관이 있는 영양소안구건조증, 각막염, 야맹증 등을 예방하는데 좋습니다.  비타민A는 지용성으로 기름과 함께 섭취하면 흡수가 더 잘 되므로 콜라비를 볶거나 올리브 오일에 찍어 먹는 섭취방법을 추천드립니다. 

 

 

 

콜라비는 신진대사를 활발히 하여 혈액순환을 원활하게 해 줍니다.  또한 혈당 수치와 콜레스테롤 수치를 조절하여 혈관질환의 위험을 낮추는데 도움이 됩니다.  고혈압 환자 및 고지혈증이 있는 분들이 섭취하면 좋은 채소입니다.

 

 

콜라비에는 글루코시놀레이트 함량이 높습니다.  글루코시놀레이트 성분은 대표적인 항암성분으로 콜라비는 무의 13배에서 29배 정도의 함량을 가지고 있어 암세포가 번식하는 것을 억제하여 암을 예방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이 밖의 콜라비 효능은 뼈건강, 당뇨 예방, 혈압조절, 골다공증 개선 등 다양한 효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콜라비 부작용

콜라비의 글루코시놀레이트 성분은 항암작용을 하지만 갑상샘 기능 저하증 질환을 가지고 있다면 섭취를 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콜라비를 과다하게 섭취할 경우에는 식이섬유로 인해 설사 및 복통을 일으킬 수 있으니 주의하시는 것이 필요합니다.

 

 

지금까지 콜라비 효능 및 부작용 등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아무리 효능이 좋은 음식이라도 과하게 섭취하면 그 효능을 제대로 발휘할 수 없습니다.  건강을 위해 몸에 좋은 음식을 적당량 꾸준히 드시는 것이 중요합니다.  

반응형

'건강' 카테고리의 다른 글

아보카도 먹는방법  (0) 2021.04.06
타우린 효능  (0) 2021.04.04
간에 좋은 음식  (0) 2021.03.30
콤부차 효능  (0) 2021.03.24
밤에 소변이 자주 마려운 증상  (0) 2021.03.23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