숲속의 버터라고 불리는 아보카도는 건강에 좋은 과일로 알려져 있습니다. 그러나 상큼하고 달콤한 과일에 익숙한 입맛에 길들여진 분들에게는 느끼하고 입에 맞지 않다고 느껴질 수 있습니다. 그래서 이번시간에는 아보카도 먹는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아보카도는 처음 먹는 분들이라면 기름지고 느끼함이 강하게 느껴질 수 있지만 아보카도의 참맛을 알게 되면 즐겨먹는 과일 중에 하나가 될 것입니다.
아보카도 고르는 법
아보카도를 처음 접하시는 분이라면 잘 익은 것을 고르는 것이 중요합니다. 아보카도가 잘 숙성되지 않는 것을 고르면 아보카도 특유의 매력을 느낄 수 없기 때문입니다.
검은 빛이 나거나 갈색을 띄는 것으로 손으로 눌러보면 잘 숙성되어 껍질이 들어가는 것을 느낄 수 있습니다. 만약 초록색 빛을 나고 껍질이 단단하면 덜 익은 것으로 실온에 두어 잘 익을 때까지 기다렸다 먹는 것이 좋습니다.
아보카도 손질방법
아보카도는 안에 큰 씨앗이 있습니다. 우선 씨앗을 제거하기 위해서 아보카도를 긴방향으로 잘라 손으로 돌리게 되면 반으로 분리되면 씨앗을 제거하기 쉽습니다. 씨앗을 제거하고 껍질을 칼로 잘 벗기는 손질을 다한 것입니다.
아보카도 먹는방법
- 숙성이 잘된 아보카도의 경우 조리과정이나 어떠한 첨가없이 소금 또는 간장을 뿌려 먹어도 맛이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아보카도는 잘 숙성된 후 섭취하는 것이 맛있게 아보카도를 즐길 수 있는 방법입니다.
- 샐러드에 아보카도를 깍뚝이 모양으로 썰거나 슬라이스 해서 올려주면 훌륭한 아보카도 샐러드가 완성됩니다. 토마토, 오이, 양상추, 닭가슴살 등과 함께 아보카드를 함께 먹으면 건강은 물론, 다이어트에도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 아보카도 주스는 맛있게 만들 수 있는 방법은 딸기 바나나에 아보카도를 넣고 믹서기에 갈아주면 맛도 영양도 완벽한 과일주스를 됩니다. 아보카도의 느끼함을 딸기의 상큼함이 잡아주기 때문에 처음 아보카도를 시도하시는 분이라면 딸기와 바나나 그리고 아보카도를 넣고 주스를 만들어 보시기 바랍니다. 아보카도 주스는 딸기나 바나나 이외에 좋아하는 과일이나 채소를 넣고 함께 갈아줘도 신선함 주스를 맛보실 수 있습니다.
- 멕시코인들이 즐겨먹는 요리중 하나인 '과카몰리'입니다. 잘 숙성된 아보카도 2개를 잘 으깨고, 양파 반개와 토마토1개를 다지고, 레몬즙 3스푼과 다진마늘 1/2스푼을 넣고, 후추와 소금으로 간을 해주면 과카몰리가 완성됩니다. 완성된 과카몰리는 크래커, 나초, 빵과 함께 먹으면 맛이 더해집니다.
- 샌드위치나 토스트에 아보카도를 넣으면 건강한 한끼가 완성되는데요, 바삭하게 구운 빵에 아보카도를 얹어 딸기쨈과 함께 먹거나 샌드위치에 아보카도를 넣어주기만 해도 샌드위치 맛이 한층 고급스러워짐을 느끼실 수 있습니다.
- 아보카도는 활용법이 다양한데, 뜨거운 밥에 명란젓과 아보카도, 그리고 계란후란이를 얹고, 간장과 참기름 넣고 비벼주면 아보카도 명란 비빕밥이 완성됩니다. 조리법도 간편하고 건강도 챙길 수 있는 방법입니다.
지금까지 아보카도 먹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아보카도는 영양이 풍부한 과일입니다. 특히 불포화지방산이풍부하게 들어있고 혈관 건강 관리를 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또한 다른 과일에 비해 당분이 적어 당뇨병 환자가 섭취하기 좋은 과일입니다. 하지만 칼로리가 높기 때문에 하루 권장량은 아보카도 반개정도로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오늘 알려드린 아보카도 먹는 방법에 가장 하기 쉬운 것으로 한끼 해결해 보시는 것은 어떠신지요? 그럼 다음시간에는 보다 좋은 정보로 찾아뵙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