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oogle-site-verification=qmmHpATRGk6nu0KeZFFjHnTzRzymaB-HjOLy52vShQk 콤부차 효능
본문 바로가기
loading
건강

콤부차 효능

by )(*&^^ 2021. 3. 24.

콤부차는 굉장히 생소할 것입니다.  콤부차는 할리우드 스타 및 유명 모델이 즐겨마신다고 해서 사람들의 관심을 끌기 시작하였는데요, 어떠한 콤부차 효능으로 인기를 끌고 있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콤부차란?

고대 중국에서 즐겨 마시던 차로, 녹차나 홍차에 설탕 및 유익균을 첨가하여 발효시킨 음료를 말합니다.  발효하는 과정에서 탄산이 발생하여 톡 쏘는 맛이 특징입니다.  

 

콤부차-사진

 

 

 

콤부차 효능

앞서 말씀 드렸지만 콤부차는 발효과정을 통해 몸에 좋은 유익균이 활발히 활동하여 장내 환경을 개선시켜 줍니다.  장에는 면역세포가 가장 많이 분포되어 있기 때문에 우리 몸의 면역력을 높여주는 역할을 하게 됩니다.

 

콤부차에는 글루콘산 성분이 다량 함유되어 있습니다.  글루콘산은 우리 몸에서 해독을 관여하는 물질로 독성 물질을 몸밖으로 배출해 주는 기능을 합니다.

 

콤부차를 마시게 되면 콤부차에 들어있는 초산성분이 몸에 흡수되어 시트르산으로 변화하여 채네 에너지를 만들어 줍니다.  이 에너지로 인해 피로물질인 젖산이 분비되는 것을 방지하여 피로 회복에 도움이 됩니다.

 

 

콤부차에는 비타민이 풍부하여 함유되어 있어 항산화 작용인 활성산소를 없애주어 피부미용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콤부차는 다양한 아미노산이 들어 있어 신진대사를 활발히 하게 하며 혈액순환을 촉진시켜 체내 지방이 쌓이는 것을 예방하여 다이어트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콤부차는 유산균뿐만 아니라 유기산, 초산등의 성분이 다량 함유되어 있습니다.  이러한 성분들이 소화기능을 좋게 하고 위장과 대장을 튼튼하게 하는데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위의 콤부차 효능이외에도 혈당 및 당뇨를 관리하는데 도움이 되며, 기관지 및 천식 등 호흡기 관련 질환을 예방하는데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콤부차 부작용

콤부차를 발효하는 과정에서 소량의 알코올이 발생된다고 하니 어린 아이나 임산부가 마시는 것은 피하는 것이 좋으며 간기능이 떨어진 사람이나 신장질환이 있는 분들 또한 콤부차를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콤부차는 산성이 강한 것이 특징으로 하루 3잔 이내로 마시는 것을 권장한다고 합니다.  

 

 

지금까지 콤부차의 효능 및 부작용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조금은 생소한 콤부차에는 여러가지 효능이 있으니 한번 마셔보는 것도 건강이나 다이어트에 도움이 될 것입니다.  그럼 더 좋은 정보로 다음시간에 찾아뵙도록 하겠습니다.

 

반응형

'건강' 카테고리의 다른 글

타우린 효능  (0) 2021.04.04
간에 좋은 음식  (0) 2021.03.30
밤에 소변이 자주 마려운 증상  (0) 2021.03.23
간수치가 높으면 나타나는 증상  (0) 2021.03.17
내장 지방 빼는 법 이렇게~  (0) 2021.03.1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