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oogle-site-verification=qmmHpATRGk6nu0KeZFFjHnTzRzymaB-HjOLy52vShQk 내장 지방 빼는 법 이렇게~
본문 바로가기
loading
건강

내장 지방 빼는 법 이렇게~

by )(*&^^ 2021. 3. 10.

내장 지방 빼는 법

 

 

내장지방은 피하지방과 다르게 말 그래도 내장과 간 등에 지방이 생기는 것을 말합니다.   이러한 내장지방은 빼기도 쉽지 않고 각종 질병의 원인이 되기 때문에 그대로 방치하시면 건강 위협을 받게 됩니다.  그렇다면 내장 지방 원인은 무엇이고 어떻게 해서 빼야 하는지 내장 지방 빼는 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내장지방이 생기는 원인

대표적인 원인은 불규칙한 생활습관에 있습니다.  운동량이 부족하거나 폭식 및 야식을 즐기는 생활습관, 그리고 잠을 드는 시간이 일정치 않게 되면 내장지방에 쉽게 생기게 됩니다.

 

 

 

2. 내장지방 빼는 법

(1) 식습관 개선

빵, 과자, 인스턴트식품에 들어 있는 정제된 탄수화물을 멀리하는 것이 좋습니다.  정제된 탄수화물을 다량 섭취하게 되면 중성지방 수치 또한 함께 올라가 내장지방이 쉽게 생기게 되는 것입니다.  

정제된 탄수화물을 줄이고 과일 및 채소, 견과류, 살코기 등 양질의 단백질을 챙겨 먹는 것입니다.  이러한 내장 지방 빼는 음식들은 철분 및 섬유질, 사포니 등이 풍부하여 다이어트는 물론 건강을 관리할 수 있는 식품들입니다.  그리고 단백질이 풍부한 콩도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그리고 몸속 지방을 분해하고 노폐물을 몸 밖으로 배출할 수 있는 물을 평소 충분히 마시는 생활습관이 내장지방 빼는데 도움이 될 것입니다.

 

 

(2) 유산소 운동

걷기, 조깅, 줄넘기, 수영, 자전거 등 유산소 운동을 주 3회 이상 규칙적으로 하게 되면 내장지방을 줄이는데 도움이 됩니다.   또한 유산소 운동과 함께 고강도 인터벌 운동을 하는 것도 체중을 줄일고 내장지방을 줄일 수 있는 방법입니다.  우리 몸에 근육량을 늘려 지방이 쉽게 느는 것을 방지하고 유산소 운동으로 쌓여있는 지방을 태우는 방법입니다.

 

 

(3) 공복 유지

단식을 하게 되면 혈당 및 인슐린이 떨어져 지방을 합성하는 것이 아니라 분해하는 역할을 하게 됩니다.  공복 상태를 12시간 이상 유지해야 지방을 분해하기 때문에 저녁을 먹고 다음날 아침을 먹는 시간을 12시간 이상 유지하는 것이 좋습니다.

 

 

 

3. 내장지방 자가테스트

복부 지방 빼기를 위해서는 먼저 내장 지방 원인을 알아야 합니다.  아래의 식습관 및 생활습관에 대한 문항은 내장 지방 원인을 알아보는 것입니다.  그럼 내장 지방을 알 수 있는 자가테스트를 해보시기 바랍니다.

 

(1) 운동을 하지 않는다.

(2) 폭식, 야식을 자주 한다.

(3) 단 음식을 자주 먹는다

(4) 주수나 탄산음료를 좋아하여 자주 마신다.

(5) 과일과 채소보다는 육류를 많이 섭취한다.

(6) 변비가 있다.

(7) LDL 콜레스테롤과 혈당 수치가 높은 편이다.

(8) 과체중이며 허리가 굵은 편에 속한다.

(9) 살이 찐 편인데 추위를 탄다.

(10) 저녁 먹는 시간이 늦다.

(11) 술을 자주 마신다.

(12) 20세 전에는 살이 찌지 않았지만 20세 이후 살이 찌기 시작하였다.

(13) 편식을 하고 특정 음식만 먹는다

(14) 이동할 때 걷지 않고 자동차를 이용하는 편이다.

(15) 외식을 많이 한다.

 

 

- 위의 문항 15개 중 4개에서 9개사이라면 내장비만으로 생활습관을 개선해야 합니다.  10개 이상 해당되는 사람이라면 고도 내장비만 위험군으로 생활 습관은 물론 비만 치료를 해야 하는 수준입니다.

 

 

 

 

4. 마치며

지금까지 내장비만 빼는 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현대인들은 바쁘다는 이유로 생활습관 및 식습관이 불규칙한 사람들이 많이 있습니다.  그만큼 내장비만 늘 주의해야 하고 복부 지방 빼기를 해야 하는데요,  내장비만은 만병의 근원이 될 수 있으므로 식습관이나 규칙적으로 생활을 하는 노력이 필요할 것입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