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oogle-site-verification=qmmHpATRGk6nu0KeZFFjHnTzRzymaB-HjOLy52vShQk 강아지가 먹어도 되는 과일 및 주의사항
본문 바로가기
loading
반려동물

강아지가 먹어도 되는 과일 및 주의사항

by )(*&^^ 2021. 3. 2.

강아지가 먹어도 되는 과일 및 주의사항

 

 

지난 시간에는 강아지가 먹으면 안 되는 음식에 대해서 알아보았는데요, 이번 시간에는 강아지가 먹어도 되는 과일과 주의사항에 대해서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반려견 간식으로 줄 수 있는 과일이 의외로 많이 있는데 먹어야 할지 판단이 안 든다면 먹어야 하는 과일만 주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혹시 먹어서는 안 될 과일을 강아지에게 주어 생명을 위협할지 모르기 때문입니다.

 

 

 

1. 강아지가 먹어도 되는 과일

(1) 사과

강아지 사과를 먹일 수 있는 것은 많이 알고 계실 것입니다.  다만 사과씨를 강아지가 먹지 않도록 제거하고 주어야 합니다.  사과씨에는 아미그달린이라는 독성이 있기 때문에 몸집이 작은 강아지의 경우에는 발작, 현기증의 증상이 나타날 수 있다고 합니다.

 

 

(2) 블루베리

블루베리는 항산화 성분이 풍부하고 루테인 성분이 눈 건강에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강아지에게도 블루베리는 눈 건강 및 심혈관 질환 예방이 도움이 된다고 블루베리를 꾸준히 먹여 보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다만 한 번에 다량의 블루베리를 먹을 경우에는 설사를 할 수 있기 때문에 몸집이 작은 소형견은 2, 3알 정도 주고, 몸집이 큰 대형견의 5알~6알 정도를 주면 좋다고 합니다.

 

 

(3) 딸기

딸기에는 항산화 성분이 풍부하고 식감이 부드러워 노령견에 먹이기에 좋습니다.  하지만 당뇨나 고혈압이 있는 경우 딸기를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4) 배

배 역시 씨를 제거하고 먹여야 합니다.  배는 소화를 잘 시키는 작용을 하므로 평소 강아지가 소화를 잘 못할 때나 변비가 있는 경우 먹이면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5) 바나나

강아지 바나나는 섬유질이 풍부하여 장 활동을 활발하게 해주는 역할을 하여 변비가 있는 강아지에게 주면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바나나는 강아지 변비에 좋은 음식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강아지에게 바나나를 줄 때에는 껍질을 벗겨서 주어야 하며 강아지에게 당뇨가 있거나 신장이 좋지 않은 경우에는 먹이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6) 수박

수박 역시 당뇨가 있는 강아지는 피하는 것이 좋으며 더운 여름에 수분 보충으로 강아지에게 먹이는 것은 좋습니다. 수박을 강아지에게 줄 때에는 씨를 제거하고 먹이는 것이 중요합니다.  강아지가 수박씨를 먹게 되면 장폐색 위험이 있으니 씨를 완전히 제거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7) 키위

키위는 비타민이 풍부하여 면역력 증진에 도움이 됩니다.  다만 키위를 강아지에게 먹일 때 주의사항은 완전히 익은 것만 먹여야 합니다.  잘 익지 않은 키위에는 옥 식산이라는 성분이 함유되어 있는데 이 성분이 신장결석을 유발하는 원인이 될 수 있기 때문입니다.

 

(8) 홍시

홍시는 식감이 부드러워 나이가 많은 노견에게도 먹이기 좋은 과일입니다.  다만 한 번에 많은 양을 섭취하게 되면 변기가 생길 수 있으므로 주먹만 한 홍시의 1/4 정도를 먹이는 것이 좋습니다.

 

 

(9) 복숭아

복숭아는 기침과 가래 등 기관지에 좋다고 합니다.  그리고 복숭아의 칼륨 성분이 몸속에 있는 노폐물을 몸 밖으로 배출시키고 혈압에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다만 복숭아를 강아지에게 줄 때에는 껍질을 벗기고 씨앗을 제거해서 복숭아 살만 주어야 합니다.  사람과 마찬가지로 강아지도 복숭아 털에 알레르기를 일으킬 수 있기 때문입니다.

 

 

 

(10) 토마토

잘 익은 토마토는 강이지가 먹어도 되는 과일입니다.  토마토는 암 예방, 혈관건강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다만 강아지에게 토마토를 먹일 때에는 잘 익은 토마토를 주어야 합니다.  덜 익은 초록색을 띤 토마토의 경우에는 토마틴이라는 독성 성분이 있기 때문입니다.  

 

 

(11) 파인애플

파인애플은 강아지가 먹어도 되는 과일이지만 간혹 알레르기가 있는 강아지가 있을 수 있으니 체크하고 먹이는 것이 좋습니다.  그리고 소화를 잘하지 못하는 강아지의 경우는 파인애플의 산성 성분이 위를 자극할 수 있으므로 주지 않은 것이 바람직합니다.  대부분의 강아지에게 파인애플을 먹일 수 있으며 파인애플의 망간 성분이 강아지 뼈를 튼튼하게 하는데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2. 관련 글

2021/02/09 - [반려동물] - 강아지가 먹으면 안 되는 음식

 

강아지가 먹으면 안 되는 음식

강아지가 먹으면 안 되는 음식 강아지와 사람은 다른 신체 구조를 가지고 있기 때문에 사람이 먹을 수 있는 음식이라고 해서 강아지에게 전부 먹일 수는 없습니다. 강아지 음식으로 자연식을

golden-egg.kr

 

 

 

3. 마치며

지금까지 강아지가 먹어도 되는 과일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강아지에게 과일을 줄 때에는 씨와 꼭지를 제거하고 과일만 주는 것이 중요합니다.  그리고 강아지의 지병이 있는 경우 과일을 먹이면 안 되는 경우가 있으니 주의해서 먹여야 합니다.  강아지는 사람보다 몸집이 작기 때문에 강아지 음식이나 과일도 적당량을 주는 것도 잊지 마시기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