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oogle-site-verification=qmmHpATRGk6nu0KeZFFjHnTzRzymaB-HjOLy52vShQk 고양이가 먹으면 안되는 음식
본문 바로가기
loading
반려동물

고양이가 먹으면 안되는 음식

by )(*&^^ 2021. 3. 3.

고양이가 먹으면 안 되는 음식

 

사람이 식사를 하고 있을 때 고양이가 사람의 음식을 달라고 하면 주고 싶은 마음이 들지만 사람의 음식에는 염분이 있어 고양이의 신장이나 심장에 부담을 줄 수 있습니다.  고양이를 아끼는 마음으로 원하는 것을 들어주고 싶은 마음에 사람의 음식을 주었다가 고양이가 병에 걸릴 수 있으므로 절대 주면 안 됩니다.  게다가 한번 사람의 음식을 먹게 되면 계속 먹고 싶어 하기 때문에 새끼 고양 이때부터 사람의 음식을 먹이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그럼 고양이가 먹으면 안 되는 음식 및 고양이에게 유해한 음식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고양이가 먹으면 안 되는 음식

(1) 파

고양이가 파를 먹게 되면 혈액 속의 적혈구를 파괴하게 되어 빈혈을 일으킬 위험이 높습니다.  파는 날 것으로도, 익혀서도 고양이에게 절대 먹여서는 안 되는 음식입니다.

 

 

(2) 간

간을 고양이가 대량으로 먹게 되면 뼈의 변형을 일으킬 수 있으며 비타민A 과잉증의 우려가 있습니다.

 

 

(3) 초콜릿

초콜릿 또한 고양이가 먹으면 안 되는 음식입니다.  테오브로민이라는 성분이 고양이의 심장과 신경계에 부담을 주어 사망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4) 생선

우리가 애니메이션을 보면 고양이가 생선을 먹는 모습을 자주 볼 수 있는데, 많은 양을 섭취할 경우 영양분의 균형이 무너지게 되어 황색 지방증에 걸릴 수 있습니다.

고양이가 생선을 좋아한다는 것은 어쩜 일본 애니메이션으로 인한 잘못된 정보일 수 있습니다.  고양이는 육식 동물로 고기를 좋아합니다.  

 

(5) 조개류

조개류는 소화를 잘 시키지 못하여 소화불량으로 설사를 일으킬 수 있습니다.  또한 피부염을 일으킬 위험이 있으니 조개류 또한 고양이에게 먹여서는 안 되는 음식입니다.

 

(6) 우유 및 날달걀

고양이는 유당을 소화시키지 못하기 때문에 우유를 마시게 되면 설사를 할 수 있습니다.  또한 날달걀은 비타민B를 파괴하는 성분이 들어 있기 때문에 주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7) 사람용 참치캔

유분이 많이 비만의 원인이 될 수 있으며 비타민과 미네랄이 부족합니다.

 

(8) 오징어 및 문어

비타민B 효능을 저해하는 성분이 오징어와 문어에 있어 소화를 시키지 못하여 소화불량의 원인이 될 수 있습니다.

 

 

 

2. 마치며

고양이에게 사람의 음식은 질병의 원인과 비만이 될 수 있으므로 먹이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고양이를 사랑한다면 건강을 생각하여 사람의 음식과 고양이가 먹을 수 있는 음식을 구분하는 것이 좋습니다.  고양이도 사람과 마찬가지로 좋다고 해서 한 가지 음식만 섭취하게 되면 영양 불균형을 초래할 수 있으므로 영양소를 균형 있게 신경 써야 합니다.

반응형

댓글